전자제품 구매시 아멕스 워런티 서비스가 좋다고 해서 아멕스 블루 캐쉬 에브리데이(American Express Blue Cash Everyday) 카드를 신청해서 승인받았는데, 이 카드를 마지막으로 당분간은 신용카드 신청은 자제하고자 한다.
5)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아멕스) 블루 캐쉬 에브리데이 (American Express (AmEx) Blue Cash Everyday)
이 카드는 보통의 신청 오퍼 페이지는 3개월간 $1,000 사용하면 $150 캐쉬백을 주지만 리퍼럴 링크를 통해 신청할 경우 같은 스펜딩 조건으로 $200 캐쉬백을 주기 때문에 리퍼럴 링크(클릭)를 이용해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Amex Blue Cash Everyday (이하 BCE) 카드는 Blue Cash Preferred (이하 BCP) 카드의 하위호환 카드라고 할 수 있다. BCP 카드는 미국 국내 슈퍼마켓에서 결제시 (1년에 총 구매금액 $6,000 까지) 6%, 백화점과 주유소는 3%, 나머지 구매는 1%의 캐쉬백을 주며, 연회비가 $95 부과되는 카드다. 반면 BCE 카드의 경우는 연회비가 없고, 대신 슈퍼마켓 3%, 백화점 및 주유소 2%, 나머지 구매는 1%의 캐쉬백을 준다.
미국에서 그로서리를 자주 이용할 경우 캐쉬백 조건이 괜찮은 편이라 쓸만하긴 한데, 이 카드의 결정적인 장점은 아멕스 특유의 우수한 고객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악용하면 안 되지만 억울한 피해에 대한 보상일 경우 다른 카드사에 비해 아멕스가 상대적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전자제품 구매시 상대적으로 캐쉬백이나 마일리지 혜택이 더 좋은 카드들 놔 두고 굳이 아멕스 카드를 사용하곤 하는 이유가 바로 다음 서비스의 편의성 때문이라고 한다.
(1) Extended Warranty
- 이 서비스는 사실 비자카드와 마스타카드 모두 제공하고 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제조사에서 3년 이내의 A/S 기간을 제공할 경우, 추가로 1년까지 같은 조건으로 서비스 기간을 카드사가 연장해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맥북을 애플케어와 함께 구매하여 3년의 워런티 기간이 있을 경우, 4년째 되는 해에 배터리 성능이 A/S 조건에 해당하는 80% 이하로 떨어지면, 수리비 견적을 받은 다음 카드사에 extended warranty를 신청하면 수리비를 지원해준다.
(2) Purchase Protection
한 번에 $500 이내의 한도에서 구매 물품에 제조사에서 커버해주지 못하는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도난, 사용자 과실 또는 자연 재해로 인한 파손 등) 구매액을 보전해 주는 보험 서비스다. 참고로 도난이나 강도 등의 범죄 피해로 인한 망실의 경우 경찰 리포트를 제공하면 되며, 신청 가능 횟수는 1년에 2회까지로 한정된다.
(3) ShopRunner
특정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하여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데, 아멕스 카드 회원일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
그밖에도 필요에 의해 만들었지만 상대적으로 혜택이 별로라 잘 쓰지 않게 된 카드들도 좀 갖고 있지만 자세한 소개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 CapitalOne Platinum 마스터카드 (연회비 없음, credit history build-up 용도, 별도 혜택 없음)
- BoA Cash Rewards 비자카드 (타겟 오퍼로 연회비 $49, credit history build-up 용도, 1년 뒤에 연회비 없는 버전으로 바꿔줌. 일반 가입시에는 3개월에 $500/$150 프로모션 있음. Gas 3%, Grocery+Costco 2%, 나머지 1% 캐시백)
- BoA Travel Rewards 비자카드 (연회비 없음, 해외결제 수수료 없음, 1.5% travel rewards. 3개월간 $1000 사용하면 20k 포인트를 주는데, 여행경비 $200를 redeem할 수 있다.)
- US Bank 대한항공 Skypass 비자 시그니처 카드 (연회비 $80, 해외결제 수수료 없음, 4만마일 사인업 보너스 프로모션, 스카이패스 1마일/$1,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시 2마일/1$)
- PayPal Cashback Rewards Mastercard (연회비 없음, 해외결제 수수료 없음, 2% 캐시백, 페이팔 계정 필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