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료통화 선불폰 플랜 가입하다.

#‎뻘짓‬ ‪#‎무료통화‬ ‪#‎무료데이터‬

(Update: RingPlus는 경영난으로 문닫고 Ting으로 서비스가 넘어갔다. ㄷㄷㄷ)

1. RingPlus: https://ringplus.net/ 개통 - 전체비용 $0, 월정액 무료. (전화 걸 때 광고청취) 

오래된 Sprint 선불폰 (Virgin Mobile 삼성 플립폰)이 있어서 개통해 보았다. 모든것이 깔끔하게 무료.

BYOD 메뉴에서 플립폰의 IMEI를 입력 후 가입절차를 진행한 후, 핸드폰 키패드에서 "#‪#‎RTN‬#"을 입력하면 전화기를 공장초기화 시킬 수 있다. 이 때 "서비스ID"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RingPlus 가입할때 이메일로 알려주는 여섯 자리 MSL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초기화 후 전화기에서 하라는 대로 activation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나면 전화와 문자만 되긴 하지만 한 달에 통화150분/문자50건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

계정에 $5 auto top-up 켜고 돈을 넣어두면 (계정에 잔액이 없을 때 $5씩 자동 충전) 통화500분/문자500건/(쓸수없는ㅠㅠ)500MB를 월정액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게 된다. Auto top-up $10 짜리는 통화1000/문자1000/데이터500MB 라고 한다. ($10짜리는 항상 있던 것 같은데 $5짜리는 요번에 새로 생겼네ㄷㄷㄷ)

비상용으로 공짜폰 공짜로 쓴다고 생각하면 될듯. Sprint 네트워크라 잘 안터지는게 흠이긴 하다. (한국으로 치면 헬지.ㄷㄷㄷ)

============
2. FreedomPop: http://www.freedompop.com/home.htm 개통 - 전체비용 $15, 월정액 무료. (무료화 과정이 약간 까다롭긴 하다.ㄷㄷㄷ)

언제 배송될지는 모르겠지만 (배송 늦다고 원성이 자자하다.) GSM data international SIM을 $10에 판매하길래 덥석 결제를 했다. (Update: 2017년 들어서는 AT&T LTE SIM도 판다. 아이폰5s랑 갤럭시 노트 8.0 태블릿에 낑궈서 잘 써먹고 있다.)

여기서는 심카드 구매시에 이것저것 한달치 trial plan을 덕지덕지 붙이는데, 가입 직후 회원 메뉴에서 취소하기 까다롭게 구석구석에 다 숨겨놓아 구글링이 좀 필요했다. 한 가지 짜증나는 점은, automatic top-up 기능을 끄려면 $5 내라고 한다는 점. ㄷㄷㄷ 그래서 총 비용은 $15 들었다. (심카드 도착해서 activation까지 시키고 나면 결제용 카드정보도 없애버려야겠다;;;;)

Sprint 전화기의 경우에는 한 달에 통화 200분/문자500건/500MB가 무료. 그러나 내가 구매한 Global SIM의 경우에는 Data only로 구매해서 심카드 꼽는 GSM 방식 전화기에서 쓸 수 있지만 음성/문자/폰번호 없고 한달에 3G (no LTE) 데이터 200MB 무료가 전부다. 그마저도 얘네들 정책이 데이터 100MB 남았을 경우 일단 정지를 시키고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풀어준다는 점이 귀찮다. 다만 각종 (광고가 연결된) 프로모션 100-200MB 정도랑, 다른 Freedompop 이용자를 친구추가할 경우 한 명당 50MB up to total 500MB까지 추가 데이터를 쓸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으니 (무료 충전 가능 총 1GB/월) 이걸 이용하면 적어도 한 달에 700MB 정도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페이스북에 친추해달라고 이용자들이 이메일 올려놓는 페이지가 있다.)

각종 요금 내라는거 싹 다 지우는게 좀 까다롭지만 태블릿에 요녀석 심카드 꼽아놓고 가끔 와이파이 안터지는 곳에서 필요할 때 쓰면 딱인듯.

1) Global GSM SIM 구매 링크 - [클릭]
2) 무료 plan으로 다운그레이드 - [클릭]
3) Premier Service 끄기 - [클릭] (Service Feature 끄는 링크가 매우 구석에 있다-_-)
4) 무료용량 늘리기용 친추 페이지 - [클릭]

============
3. Tellohttps://tello.com/ 개통 - 비용 $0, 월정액 데이터 $11, 통화료 pay as you go 1분에 3센트.

최근 생긴 신생업체 중 하나인데, 무료통화는 아니지만 RingPlus 폐쇄로 인해 여기로 옮겨서 현재 이용중이다. 스프린트 통신망을 사용하므로, 애플스토어에 가서 "Sprint nanoSIM 하나 주세요~"하고 공짜로 하나 받아와서 아이폰에 낑구고 개통해서 사용중이다. 언락버전(SIM-free) 아이폰6s는 완벽 호환된다.

데이터, 문자, 통화 플랜을 각각 지정할 수 있으며, 상당히 저렴하다. 개인적으로 문자0, 통화0, 데이터 1GB 플랜으로 월 $11씩 내고 있으며 통화와 문자는 pay as you go로 1분에 3센트, 문자당 1센트씩 내는데, 심지어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걸어도 집전화/핸드폰 모두 1분에 3센트, 문자당 1센트다.(어머 대박~ 구글보이스로 걸어도 미국에서 한국으로 걸면 1분에 10센트씩 내야 하는데. ㄷㄷㄷ) 그리고 pay as you go 충전한 금액을 데이터에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월정액으로 데이터를 구매하고 pay as you go는 통화 및 문자요금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저렴하게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hatGPT] AI 챗봇의 한계: 허위 정보를 속을만큼 예쁘게 적어서 내보낸다.

ChatGPT 에게 전문 지식에 대해 물어볼 때 조심해야 할 점: 가짜 정보를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한다는 점이다.   우선, synaptic pruning이라는 신경생물학 이론에 대해 설명하는 아래 글에 나오는 Dr. Beatrice Golg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