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성을 결정하는 데는 뇌의 역할이 최소 2/3을 차지한다.
같은 내용을 봐도 극단적인 사상적 편향성을 가진 사람이 읽을 경우 원하는 정보만을 취사선택하여 그 내용을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가령 스티븐 제이 굴드의 단속평형론을 두고 '연속적 진화를 반증한다'고 이해하는 창조과학 신도들의 경우도 한 예라고 볼 수 있겠다. 관련하여 화두를 던지고자 링크를 하나 공유하고자 한다. 네이버에서 '정신의학의 탄생'이라는 책의 내용을 일부 소개하고 있는데, 최근 출판된 '이상한 나라의 브렌다댓글의 키배질에 주의할것'라는 책과 같은 내용을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하지현 교수가 설명해주고 있다.
[미국생활] 사용중인 미국 신용카드(4) 분기별 5% 캐쉬백(in UR points), 체이스 프리덤(Chase Freedom)
작년 말에 만들었던 Discover it 카드의 더블 캐쉬백 기간이 다 되어 이제부터는 카드 적립을 항공권 구매에 유리한 UR point로 몰아주고자 술김에 신청했는데, 프리덤 언리미티드 신청한지 일주일만에 하나 더 신청해서 다른 사람 리퍼럴로 할걸 후회도 하면서 과연 받아줄 것인가 긴가민가 했으나 오늘 아침 어카운트에 떠버렸다.(...) 이 카드는 분기별로 특정 카테고리에 한해서 5%의 캐쉬백을 주는 카드인데, 알고보면 그 캐쉬백을 체이스의 UR포인트로 주기 때문에 사파이어 계열의 카드를 함께 사용할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법 쏠쏠하다. 연회비도 없으니 나중에 사용할 일이 없어지더라도 굳이 없애지 말고 계속 갖고 있어도 무방하다. 그리고 요즘 체이스에서는 새로 나온 프리덤 언리미티드(Freedom Unlimited) 카드를 프로모션으로 밀고 있는듯 해서 이 오리지널 프리덤(Freedom) 카드는 상당한 포인트 적립 혜택에도 불구하고 은행 지점에서는 다소 찬밥신세고 타겟 오퍼 프로모션도 요즘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4) Chase Freedom Card (체이스 프리덤 카드)
4) Chase Freedom Card (체이스 프리덤 카드)
[미국생활] 사용중인 미국 신용카드(3) 분기별 5% 캐쉬백 & 첫 12개월 2X 캐쉬백, 디스커버it 카드 (Discover it Card)
현재 사용중인 신용카드 중 거의 최초로 만들었던 카드 중 하나가 Discover Card인데, 분기마다 특정 카테고리에서 5% 캐쉬백을 주고, 카드 만들고 첫 1년 동안은 캐쉬백 금액을 1:1로 매치해 줘서 현재까지 잘 쓰고 있다. 가입은 [여기] 링크로 할 경우 추천 링크 제공자에게 보너스 포인트 혜택이 있다. 그냥 디스커버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경우 가입자 혜택은 똑같으나 다른 누구에게도 보너스는 가지 않는다.
3) Discover it Card (디스커버it 카드)
3) Discover it Card (디스커버it 카드)
[미국생활] 사용중인 미국 신용카드(2) 연회비 무료, 1.5% 캐쉬백(in UR points)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Chase Freedom Unlimited)
체이스 UR포인트 적립을 위해 마일모아에서 사리카드와 함께 사용할만한 연회비 없는 카드를 찾아보니 체이스은행의 기본카드라고 할 수 있는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를 많이 추천하고 있었다.
2) Chase Freedom Unlimited Card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
요번에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일명 '프리덤 언니'카드, Freedom Unlimited Card)를 신청해서 승인받았다. (가입은 [여기] 리퍼럴 링크로 할 경우 링크 제공자에게도 보너스 혜택이 간다. 그냥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가입시에는 가입자에게만 보너스 혜택이 간다.) 이 카드는 가입시 90일 이내에 $500 이상 결제할 경우 $150불 캐쉬백 프로모션이 있고, 가끔씩 타겟 오퍼로 $300 프로모션이 우편이나 이메일로 날라올 때가 있다. (하나 있었는데 넋놓고 있다가 날짜를 놓쳤다. ㅠㅠ)[미국생활] 사용중인 미국 신용카드(1) 혜택이 많은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Chase Sapphire Reserve)
미국서는 신용카드가 거의 필수에 가깝고 없을 경우에는 생활이 불편하다. 게다가 카드사끼리의 경쟁이 심하여 몇몇 카드사는 많은 혜택을 주는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한다. 주로 한글 사이트는 마일모아에서 정보를 얻곤 하는데, 올해 초 여기서 인기있었던 카드 중 하나를 보너스 10만 UR포인트 오퍼 끝나기 직전 가입에 성공해서 상당히 많은 액수의 한국행 비행기 티켓값을 절약할 수 있었다.
올해 초 가입해서 열심히 사용중인 체이스은행의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일명 '사리'카드, Sapphire Reserve Card)다. [여기] 리퍼럴 링크를 클릭하면 5만포인트($500-$750 상당) 받고 가입하게 되면서 동시에 링크 제공자에게도 보너스 혜택이 간다. (그냥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가입할 경우에는 그냥 가입자만 5만포인트 받고 가입하게된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
[ChatGPT] AI 챗봇의 한계: 허위 정보를 속을만큼 예쁘게 적어서 내보낸다.
ChatGPT 에게 전문 지식에 대해 물어볼 때 조심해야 할 점: 가짜 정보를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한다는 점이다. 우선, synaptic pruning이라는 신경생물학 이론에 대해 설명하는 아래 글에 나오는 Dr. Beatrice Golgi는...
-
http://www.ibric.org/myboard/read.php?Board=news&id=304533&Page=1 연구 주제에 따른 연구 방법 설계하기 생물과 또는 의대 대학원에 입학해서 많은 경우 선배나 포닥이 하는 실험 중 ...
-
전자제품 구매시 아멕스 워런티 서비스가 좋다고 해서 아멕스 블루 캐쉬 에브리데이(American Express Blue Cash Everyday) 카드를 신청해서 승인받았는데, 이 카드를 마지막으로 당분간은 신용카드 신청은 자제하고자 한다. ...
-
이번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면서 신용카드 사인업 보너스 및 적립 포인트를 (싹 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고 대한항공 프레스티지(비즈니스석) 항공권을 구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