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Chase Freedom Card (체이스 프리덤 카드)
기본적으로 모든 거래에서 1% 캐쉬백을 지급하는데, 분기별로 네 번에 나누어서 특정 카테고리에서 구매시 5% 캐쉬백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2017년에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 내의 상점에서 결제를 할 경우 5% 캐쉬백 적용이 된다. 다만 분기마다 그 카테고리를 액티베이션 시켜줘야 한다는 한 가지 귀찮은 단점이 있다. 5% 활성화를 하지 않을 경우 그 카테고리 내에서 결제를 하더라도 1%밖에 못받으니 제때 맞추어서 액티베이션 하도록 하자.
이 카드 하나만 (또는 프리덤 언리미티드와 함께) 갖고 있을 경우에는 캐쉬백으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 카드는 모든 캐쉬백을 Chase Ultimate Rewards Point(UR포인트)로 지급한다. 즉, 체이스의 (연회비가 비싼...) 사파이어 계열의 (리저브 or 프리퍼드) 카드를 함께 갖고 있을 경우 프리덤 카드의 UR 포인트를 사파이어 카드에 합산하여 항공사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지기 때문에 무척 가격 대비 효율이 높아지게 된다.
체이스의 프리덤 카드 계정을 잘 보면 "캐쉬백"이 아니라 Ultimate Rewards라고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써 체이스에서 발급하는 UR 포인트 모으는 카드는 거의 다 만들었다. 마지막 하나 남은 사파이어 프리퍼드(Sapphire Preferred)카드의 경우 새로 만들기가 애매한데, 왜냐면 체이스에서 최근 규정 변경을 통해, 기존에 다른 사파이어 계열의 카드를 갖고 있을 경우 다른 사파이어 계열의 카드를 신청할 수 없으며 최근 24개월 이내에 사파이어 계열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지급받았을 경우 다른 사파이어 계열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서 현재 사리카드 갖고 있으면 사프카드 신청을 못하고, 또 사리카드를 해지하고 사프카드 신청해서 가입승인 되더라도 최근 24개월 내에 사리카드 사인업 프로모션 보너스 포인트를 받은 적이 있으면 사프카드에서 주는 사인업 프로모션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없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좀 아깝긴 하지만 은행도 뭐 흙파먹고 장사하는게 아니니만큼 포인트 줏어먹기도 적당히 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