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Chase Freedom Unlimited Card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
요번에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일명 '프리덤 언니'카드, Freedom Unlimited Card)를 신청해서 승인받았다. (가입은 [여기] 리퍼럴 링크로 할 경우 링크 제공자에게도 보너스 혜택이 간다. 그냥 체이스 홈페이지에서 가입시에는 가입자에게만 보너스 혜택이 간다.) 이 카드는 가입시 90일 이내에 $500 이상 결제할 경우 $150불 캐쉬백 프로모션이 있고, 가끔씩 타겟 오퍼로 $300 프로모션이 우편이나 이메일로 날라올 때가 있다. (하나 있었는데 넋놓고 있다가 날짜를 놓쳤다. ㅠㅠ)
캐쉬백 비율은 1.5% 정도로 연회비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그냥저냥 평범한 수준이다. 그러나 이 카드의 장점은 체이스 사파이어 계열의 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UR포인트를 합산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입 후 리워드 부분을 잘 살펴보면, 현금이 아니라 이 카드 역시도 Ultimate Rewards 포인트로 되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150이 아니라 UR 포인트 15000점이 되는데, 프리덤 카드만 갖고 있을 경우에는 옵션이 Statement credit만 가능해서 아예 '현금'이라고 광고하는 듯 하다.
그런데 이 카드와 함께 '사리' 또는 '사프' 카드를 사용할 경우 프리덤 카드의 UR포인트를 사파이어 카드에 합산할 수 있다. 이 경우 사리/사프 카드로 여행 및 외식 비용을 결제하여 달러당 2x 또는 3x 포인트를 받고,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로 나머지 비용을 결제하여 달러당 1.5x 포인트를 받을 경우, 소비 금액당 포인트 적립 효율을 꽤 올릴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여 UR사이트를 이용한 여행 비용으로만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이 '프리덤 언니' 카드의 실질적인 적립률은 사리카드로 포인트를 옮길 경우 최대 1.5x1.5%=2.25% (사프카드의 경우는 최대 1.25x1.5%=1.875%) 까지라고 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